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9가지 방법

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9가지 방법. 자동차 보험료는 아는 만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만 이용해도 최대 20%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보험 할인 특약을 챙긴다면 매년 자동차보험료 수십만 원을 더 아낄 수 있습니다.

 

 

 

1.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이용하기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이용하면 오프라인을 통한 자동차 보험 가입방법 보다 평균 15~20% 보험료가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설계사가 아닌 직접 인터넷을 통한 가입방법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하나손해보험, AXA손해보험 등 에서 인터넷, 모바일을 통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 시에 혜택을 추가 제공해 줍니다. 신용카드 결제 시 3만 원 주유권 또는 캐시백과 더불어 커피 기프트권 등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마일리지 특약 가입하기

평소 자동차 운행거리가 길지 않은 분, 자동차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마일리지 특약을 꼭 가입해야 자동차 보험료를 확실하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특약은 자동차 보험 가입 시 다양한 특약 중에서 가장 할인 폭이 큰 특약에 해당합니다.

마일리지 특약은 1년간 주행거리가 적으면 적을수록 많이 돌려받을 수 있는 환급금입니다. 연간 주행거리가 2,000~5,000KM로 적다면 28~40%까지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연간 15,000KM 주행하더라도 일부를 되돌려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특약을 반드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일리지 특약은 모든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3. 안전운전 할인

안전운전을 하면 사고위험이 낮아질 수밖에 없죠. 사고율이 낮아지면 보험사 입장에서도 손해율이 낮아져 소비자에게 보험료를 할인해 줄 수 있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됩니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보험사에서는 커넥티드카 서비스, 티맵, 카카오네비 등을 통해 안전운전 점수가 일정기준이 넘는다면 할인 혜택을 제공해 줍니다.

보험사마다 커넥티드카 서비스, 티맵, 카카오 네비 등 적용 기준이 다르지만 최저 8%, 최대 12%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전운전점수 평균 70점 이상이 넘는다면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 보험 특약입니다.

 

 

 

4. 자녀가 있다면 보험료 추가 할인

자녀 할인 특약은 만 6세 이하의 자녀나 임산부가 있는 가족에게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자녀가 있는 경우, 임산부가 동승한 경우에 안전운전을 하여 사고 발생률이 낮아진다고 나와있습니다. 보험사에서도 안전운전자에게 보험료를 더 할인해 주게 되는 것입니다

자녀 할인 특약은 자녀의 나이에 따라서 더 많은 할인 혜택을 제공해 줍니다. 임산부의 경우 최대 18%까지 추가 할인 혜택 챙겨 자동차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5. 블랙박스 장착 시 할인

차량에 대대분이 블랙박스를 장착하는 시대죠. 블랙박스를 장착하는 것만으로도 자동차 보험료 추가 할인 혜택을 챙길 수 있습니다. 보험사 별로 할인율이 다르지만 1~6%까지 블랙박스를 장착하는 것만으로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 할인은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차량에 장착된 블랙박스 사진 1장으로 증빙이 가능합니다. 만약 중고차, 신차를 구매하여 보험가입 당시 블랙박스가 장착되지 않았더라도 가입 이후에 사진을 제출하여 화급받을 수 있습니다.

 

 

6. 3년 무사고 할인

3년 동안 무사고를 유지한다면 무사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사고 할인은 특별히 특약으로 개별 가입하지 않지만 3년 동안 개별 사고이력이 전혀 없다면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자동으로 할인혜택이 적용됩니다.

무사고 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더 많은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전운전을 하면 보험료가 할인된다는 대표적인 증거이기도 합니다.

 

 

7. 첨단 운전자보조 장치가 있다면 추가 할인

 차선이탈방지장치, 전방충돌방지장치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장치가 장착되어 있는 차량의 경우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 옵션으로 첨단 운전자보조 장치가 많이 포함되어 있죠. 이 경우 최대 7%까지 할인 혜택을 챙겨 자동차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1개의 장치만 있어도 할인받을 수 있거나 2개 장치 모두 있어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 차량이 신차이고 첨단 운전자보조 장치가 장착되어 있다면 반드시 챙겨 보험료를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8. 대중교통 이용 할인

일부 보험사에서는 평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대중교통 특약은 대중교통 이용금액이 높을수록 더 많은 할인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 이전 3개월간 대중교통 이용금액이 월평균 6만 원 이상일 때 5%, 12만 원 이상일 때 최대 8%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기준은 지하철, 버스만 해당하며 택시나 기차, 시외버스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9. 열심히 걸으면 추가 할인

일부 보험사에서는 평소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차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개별 보험사 어플을 이용하여 일 5~6,000걸음을 50~60일 이상 하는 고객에게 3%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걸음수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자동차 주행을 적게 한다고 판단하여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보험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뿐만 아니라 금융정보를 알려주는 ‘파인즈’에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보험정보, 금융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다양한 정보를 함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KB손해보험 자동차 보험 할인 방법 완벽정리-

–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 할인 방법 완벽정리 –

– 현대해상 자동차 보험 할인 방법 완벽정리 –

–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할인 특약 회사별 총정리 –

– 실비보험 청구 시 필요한 서류 안내 – 

– 보험금 청구서류 및 청구방법 완벽정리 – 

– 3세대 VS 4세대 실손보험 비교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