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특징 및 가격비교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특징 및 가격비교.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주행거리만큼 보험룔를 매월 납부하는 자동차 보험입니다. 타는 만큼 보험료가 적용되는데 그렇다면 타사 대비 가격이 저렴한지 비교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특징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특징은 1년에 한 번 내는 자동차 보험이 아닌 매월 후불로 보험료를 결제하는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원래 연간 보험료를 지불하며 주행거리에 관계없이 동일한 보험료를 납부하는 방식이었기에 출시 당시 신선한 충격을 가져왔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내가 탄 만큼 자동차 보험료를 지불하게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내가 탄 주행거리를 측정할까요. 캐롯에서는 직접 만든 캐롯 플러그를 적용하여 주행거리를 계산합니다.

 

 

1) 캐롯 플러그

캐롯 플러그란 gps 신호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내 차량의 주행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더불어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보험사로 바로 신호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설치방법은 개방된 시거잭에 꼽기만 하면 됩니다. 

 

 

2)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보험료 계산방식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보험료 계산방식은 기본료 + 주행거리 보험료를 합하여 산출합니다. 여기서 탄만큼 지불하는 보험료가 주행거리 보험료에 해당합니다. 기본 보험료는 주행거리에 상관없이 12회 차에 걸쳐 고정적으로 납입하는 보험료를 의미합니다.

 

 

3)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결제방식

보험료 결제 방식은 보험료를 내는 결제방식과 기존에 연간 보험료를 내는 결제방식 두가지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월정산형(특약)

캐록 퍼마일 자동타 보험 월정산형(특약)

월정산형 특약은 앞서 말한 캐롯 퍼마일 보험의 특징인 탄 만큼 보험료를 지불하는 형식입니다. 매월 주행거리를 계산하여 매월 보험료를 내는 방식입니다. 

 

연납 후 정산형(특약)

캐록 퍼마일 자동타 보험 연납 후 정산형(특약)

최초 가입 시 1년 치 보험료를 한 번에 납입하는 방식입니다. 1년 뒤 주행거리에 따라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모든 자동차 보험사에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모든 보험사에서도 주행거리에 따라서 환급해 주는 제도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2.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가격 비교

그렇다면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가격은 저렴한 것일까요?.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함 kb손해보험과 캐롯 자동차 보험의 가격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주행거리별 보험료 비교

캐롯 퍼마일 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내가 탄 만큼 보험료를 납입하는 것이죠. 그러나 타사도 주행거리에 따른 환급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도는 연간 보험료를 먼저 납부하고 1년이 지난 시점에서 탄 주행거리를 계산하여 보험료를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캐롯 kb손해보험(환급적용)
연납 보험료 997,570원
2000km 662,450원 662,900원
4000km 736,260원 710,710원
6000km 810,180원 748,958원
8000km 888,170원 801,549원
10,000km 961,980원 835,016원
12,000km 1,035,900원 929,680원
15,000km 1,146,670원 949,760원
  • KB손해보험 마일리지(주행거리) 할인 적용 후 보험료
  • KB손보 보장범위 특약별 최대 기준

 

캐롯과 kb손해보험 보험료 비교 시 2000km를 제외한 모든 경우에 보험료가 더 비싼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먼저 997,570만 원을 납입해야 하지만 주행거리 할인 특약을 적용하여 연간 2,000km 이상인 경우 캐롯 퍼마일보다 더 저렴하게 계산됩니다. 

 

[애드센스]

 

 

 

캐롯 퍼마일 보험이 더 비싼 이유?

그렇다면 캐롯 보험이 왜 더 비싸게 나타났을까요? 첫 번째로는 주행거리 할인 특약, 두 번째로는 안전운전 특약 할인 제도 때문입니다. 

 

주행거리 할인 특약

최근에는 모든 자동차 보험사에서 주행거리에 따른 환급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연간 주행거리가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캐롯퍼마일의 특징인 탄만큼 보험료를 내는 방식과 비슷하게 적용되어 탄만큼 지불하는 방식의 이점이 사라지게 된 것이죠. 발생한 환급금을 연간 보험료에 적용하면서 실제 자동차 보험료가 저렴해지게 됩니다.

 

 

특약 제도 부제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경우 할인 특약 제도가 타사에 비해서 매우 적은 편입니다. 캐롯에서는 자녀할인, 차선이탈방지, 전방충돌방지,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만 존재합니다. 

반대로 kb손해보험을 포함한 대부분의 보험사에서는 위의 4가지 특약뿐만 아니라 티맵안전운전 할인 특약, 블랙박스 할인 특약, 이메일 할인 특약, 걸음수 할인특약, 대중교통 할인 특약 등 더 많은 할인 특약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할인 특약 제도가 많다는 것은 더 많은 할인 혜택을 적용시켜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위의 kb손해보험의 보험료는 마일리지할인과 티맵안전운전할인(12.3%) 두 가지만 적용한 보험료입니다. 만약 자녀 할인, 대중교통 할인 등을 포함하면 보험료가 더 낮아지게 됩니다.

 

[애드센스]

 

 

마무리

위의 두 가지 이유 때문에 캐롯 퍼마일 보험료가 출시 당시에 비해서 보험료의 이점이 대부분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해 캐롯 퍼마일을 알아보셨을 것입니다.

자동차 보험료를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다이렉트 보험을 통해 가격비교를 하는 것입니다. 뻔한 이야기이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다이렉트를 통한 비교 방법은 첫번째 자동차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간편하게 보험료 비교하기. 두번째는 직접 보험사 다이렉트를 통한 보험료 계산하기입니다.

자동차 보험료를 어떻게 비교할지 가늠이 안 가시는 분들은 딱 두 가지만 기억하고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비교방법을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해당 정보는 보험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뿐만 아니라 금융정보를 알려주는 ‘파인즈’에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보험정보, 금융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다양한 정보를 함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로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는 9가지 방법-

–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할인 모든 회사 총정리 –

– 자동차 상해 VS 자기 신체사고 차이점 –

– 무보험, 뻉소니 보상받을 수 있는 무보험 상해-

– 자동차 일일(원데이) 보험 총정리 –

– 4세대 실손보험과 3세대 실손보험 비교 –

Leave a Comment